시네마테크KOFA

영화가 있는 곳, 영화를 만나는 곳, 영화가 당신을 기다리는 곳

지난 프로그램

환절기

In between seasons

감독: 이동은 출연: 배종옥, 이원근, 지윤호
2018년 101분 D-Cinema 컬러 1515세 관람가
KMDb에서 자세히 보기
줄거리

고3 아들 수현을 키우며 남편과 떨어져 사는 미경. 수현은 엄마에게 그리 살가운 편은 아니지만 착한 아들이다. 어느 날 수현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구 용준을 데리고 와 함께 지내게 된다. 용준은 말수가 적고 어두운 표정의 청년이다. 몇 년 후, 군에서 제대한 수현은 용준과 함께 떠난 여행길에서 사고를 당해 중태에 빠진다. 식물인간이 된 아들 수현의 투병생활을 곁에서 지키는 미경은 혼자만 멀쩡히 돌아 온 용준이 원망스럽기만 하다. 그리고, 아들 수현과 용준, 두 사람 사이 숨겨진 비밀을 알게 된 미경은 용준 몰래 수현과 함께 자취를 감춘다. 이제 홀로 남은 용준은…
자신이 몰랐던 아들의 이면을 받아들여야 하는 중년 여성의 삶의 변화를 그린 이야기로, 배종옥-이원근-지윤호 배우의 밀도 높은 감정 연기가 인상적이다. 프로듀서 및 기획자로서 활동하던 이동은 감독이 직접 쓴 시나리오를 정이용 작가와 함께 동명의 그래픽 노블로 제작한 후, 영화로 완성하였다. <환절기>를 통해 가족관계에 대해 탐구하는 그의 시선은 2018년 개봉한 그의 두번째 장편 <당신의 부탁>, 올해 개봉을 앞둔 <니나 내나>까지 확장되며 그의 행보를 기대하게 한다.

* 제21회 부산국제영화제 KNN 관객상 수상작 및 제12회 런던한국영화제 상영작 

관련 프로그램 및 상영일정
  • 2019.02.07.목 14:00 시네마테크KOFA 2관

  • 2019.02.08.금 19:00 시네마테크KOFA 2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