영화가 있는 곳, 영화를 만나는 곳, 영화가 당신을 기다리는 곳
밀랍의 집 [3D]
House of Wax [3D]
밀랍 인형으로 역사 속의 장면을 재현하는 예술가인 제로드(빈센트 프라이스)는 동업자 버크의 탐욕으로 인해 밀랍 박물관이 화재가 나 모든 것을 잃게 된다. 화재현장에서 빠져 나온 버크는 연인 캐시와 보험료를 가지고 여행을 계획하지만 살해당한다. 캐시의 절친한 친구였던 수(필리스 커크)는 우연히 캐시의 살인범을 목격하게 된다. 새로이 문을 연 밀랍 인형 박물관에서 잔 다르크 상이 캐시와 닮은 것을 알게 된 그녀는 제로드를 의심하기 시작한다.
1950년대 할리우드 3D영화 열풍을 시작한 영화는 <브와나 데블>이지만, 흥행에 가장 성공한 영화는 <밀랍의 집>이다. 거액의 비용과 함께 '할리우드 메이저 스튜디오 최초의 3D영화'라고 홍보되었으며(사실 컬럼비아의 <어둠 속의 사나이>가 먼저 개봉함) 미국 전국에서 상영되면서 3D영화를 대중화하는데 성공했다. 기획자인 잭 워너가 입체 영화를 볼 수 없었던 외눈 감독 안드레 드 토스에게 이 영화를 맡기자, 감독은 베토벤 역시 중요한 교향곡을 작곡했을 때는 거의 귀가 먹었다는 전설적인 발언을 하기도 했다. 이 영화의 입체 기술은 영상뿐만 아니라 사운드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. 워너브라더스는 4-트랙 워너포닉(WarnerPhonic) 사운드를 이 작품을 통해 처음으로 소개했는데, 영화를 홍보 시 '3D 사운드'를 강조한 만큼 중요한 요소였고 3D 영상만큼 관람객들에게 히트였다. 호러영화사 그리고 3D영화사를 이야기하며 빠질 수 없는 <밀랍의 집>은 지금 봐도 너무나 흥미롭다.
※ 7월 28일(금) 상영 시작 약 5분 전 프로그래머의 영화소개가 진행될 계획입니다.
2023.07.28.금 19:00 시네마테크KOFA 1관
2023.08.02.수 16:00 시네마테크KOFA 1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