영화가 있는 곳, 영화를 만나는 곳, 영화가 당신을 기다리는 곳
지금은맞고그때는틀리다
Right Now, Wrong Then (Ji-geum-eun-mat-go-geu-ttae-neun-teul-li-da)
실수로 영화감독 함춘수는 수원에 하루 일찍 내려간다. 다음날 특강을 기다리며 들른 복원된 궁궐에서 윤희정이라는 화가를 만난다. 둘은 윤의 작업실에 가서 윤의 그림을 구경하고, 저녁에는 회에다 소주를 많이 마신다. 거기서 가까워지는 두 사람. 다른 카페로 이동한 두 사람은 술을 더 마신다. 거기서 누군가의 질문 때문에 함은 자신의 결혼한 사실을 할 수 없이 말하게 되고, 윤은 함에게 많이 실망하게 된다.
홍상수 감독과 자주 호흡을 맞춘 박홍열 촬영감독은 홍상수 감독의 촬영현장이 유동적인 만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공부가 필수적이라고 말하며, <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>의 경우 극단적인 조명 상황이 많았음을 고백했다. 특히, 고궁 장면과 밤 장면을 보면 촬영의 고민이 느껴진다.
박홍열 촬영감독
홍상수 감독의 <하하하>, <옥희의 영화>, <다른 나라에서>, <자유의 언덕>, <지금은 맞고 그때는 틀리다> 등을 찍었다. 홍상수 감독의 영화와 달리 <간신>에서 화려한 색감과 과감한 앵글을 선보이기도 했으며, 기술에 대한 해박함으로 상업과 독립 모두에서 활약하고 있다.
2021.07.16.금 19:00 시네마테크KOFA 1관
2021.08.01.일 17:00 시네마테크KOFA 1관